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식품 기업 브랜드 순위 2024
전 세계에는 수많은 식품 기업과 브랜드가 있다. 이번 시간에는 브랜드 가치 컨설팅 회사인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의 연간 브랜드 보고서 "Food & Drink 2024"를 바탕으로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식품 브랜드 TOP 10을 살펴보고자 한다.
*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 :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는 가치 컨설팅 회사로 매년 세계 최대 브랜드 5,000개를 평가하고 가치, 브랜드 강점, 성장률 및 출현율에 따라 순위를 매긴다. 100여개의 보고서를 발행하여 모든 부문과 국가에 걸쳐 브랜드 순위를 매긴다.
2024년 세계 식품 기업 브랜드 가치 순위 TOP 10
1. 네슬레 (스위스)
- 가치 : 207억 6,900만 달러
네슬레(Nestlé)는 1866년에 설립된 세계 1위 식품 기업이이다. 스위스 브베(Vevey)에 본사가 있으며 전 세계 거의 모든 국가에 공장을 두고 있거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네슬레는 네스퀵, 마일로, 네스프레소, 돌체구스토, 네스카페, 크런치 초콜릿, 킷캣, 퓨리나, 퓨어라이프, 에스키모 파이 등의 제품을 생산한다.
2. Lay's (미국)
- 가치 : 120억 2,100만 달러
레이스(Lay’s)는 펩시코의 자회사 프리토 레이가 생산하고 있는 미국 최고의 감자칩 브랜드이다. Lay’s(브랜드 가치 9% 상승, 120억 달러)는 2023년 3위에서 한계단 올라섰다. 미국 소매 시장(retail landscape)에서 Lay's는 2024년 미국 최고의 감자칩 브랜드로 선정되었고, 러플스(Ruffles) 감자칩이 2위를 차지했다.
3. 이리 (중국)
- 가치 : 116억 600만 달러
Yili Group은 중국의 유제품 제조 기업으로 네이멍구자치구 후허하오터시에 본사를 두고 있다. 이리(伊利)는 네덜란드 다국적 은행업 및 금융서비스 기업인 라보뱅크(Rabobank)가 매년 발표하는 '글로벌 유제품 상위 20대 기업' 순위에서 5위를 차지했다.
4. 타이슨 (미국)
- 가치 : 82억 6,600만 달러
타이슨 푸드(Tyson Foods)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육류 가공업체로 미국 아칸소주 스프링데일에 본사가 있다. 자회사와 함께 지미 딘, 볼 파크, 라이트 브랜드, 힐샤이어 팜, 스테이트 페어 등의 식품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5. 다논 (프랑스)
- 가치 : 80억 2,600만 달러
다논(Danone)은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둔 다국적 식음료 기업으로 유제품과 생수 를 전문으로 한다. 다논은 생수 브랜드 에비앙, 액티비아, 알프론, 압타밀, 뉴트릴론, 다네뜨, 호라이즌 오가닉, 오이코스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6. 퀘이커 (미국)
- 가치 : 75억 4,300만 달러
퀘이커 오츠(Quaker Oats)는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 본사가 있는 식품 회사이다. 1877년에 오하이오주에서 설립되었으며 2001년 펩시코가 140억 달러(약18조)인수하였다. Quaker의 제품에는 오트밀, 시리얼, 스낵바 등이 있다. 게토레이를 생산하는 스토클리 밴캠프(Stokley Van Camp)를 자회사로 두고 있다.
7. 켈로그 (미국)
- 가치 : 60억 9,200만 달러
일반적으로 Kellogg's로 알려진 Kellanova는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 본사를 둔 미국의 다국적 식품 제조 회사이다. Kellogg's는 2023년 10월 2일 WK Kellogg Co가 북미 시리얼 사업부를 소유하고, 기존 회사를 "Kellanova"로 리브랜딩하였다.
켈로그는 크래커, 토스터 페이스트리, 콘플레이크와 같은 시리얼을 포함한 인스턴트 식품 및 스낵 식품을 생산한다. Kellogg의 제품은 180개국 이상에서 제조 및 판매되고 있다.
8. 리글리 (미국)
- 가치 : 60억 2,100만 달러
리글리(Wrigley)는 미국 시카고에 본사가 있는 사탕 및 껌 생산 기업으로 세계에서 가장 큰 껌 제조 유통기업이다. 1891년 4월 1일 윌리엄 리글리 주니어(William Wrigley Jr.)가 비누와 베이킹 파우더를 판매하기 위해 설립하였다. 베이킹파우더보다 껌이 더 인기를 끌자 회사를 재편했다.
리글리는 2008년 Mars에 230억 달러에 인수되었다. 더블민트, 스피어민트, 엑스트라, 이클립스, 윈터프레시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Euromonitor International)에 따르면 리글리의 껌 브랜드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껌 브랜드이다.
9. 멍니우 데어리 (중국)
- 가치 : 54억 1,700만 달러
멍니우데어리(蒙牛)는 중국의 유제품 및 아이스크림 제조 및 유통 회사이다. 멍니우데어리(Mengniu Dairy)는 1999년 내몽골 자치구에서 설립되었으며 후허하오터에 본사를 두고 있다. Mengniu 브랜드로 유제품을 제조한다.
10. 도리토스 (미국)
- 가치 : 46억 3,600만 달러
Doritos는 미국의 스낵 기업인 프리토레이(Frito-Lay)가 1964년에 출시한 멕시코풍의 전통 토르티야칩 브랜드이다. Doritos라는 이름은 '작은 황금(doradito)'이라는 뜻의 스페인어에서 따왔다.
프리토레이(Frito-Lay)는 미국 펩시코(PepsiCo)의 스낵사업(콘칩, 감자칩 등)을 관장한다. 레이즈(Lay's), 도리토스(Doritos), 썬칩(SUNCHIPS), 토스티토스(TOSTITOS), 치토스(Cheetos), 프리토스(Fritos) 등 다양한 스낵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 자료 출처 : https://brandirectory.com/rankings/food/table
※ 면책조항 : 일반적인 정보 수집용입니다. 정보의 정확성, 완전성 등에 대해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정보수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근육통 푸는 법 (원인, 종류, 대처, 위험신호, 예방) (1) | 2024.09.23 |
---|---|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나무 (1) | 2024.09.22 |
9월에 피는 꽃 (0) | 2024.08.25 |
지하철 이용객 순위 TOP 10 (0) | 2024.08.17 |
가방 도매 B2B 사이트 모음 (0) | 2024.08.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