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수집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TOP 10

by 수집이 좋아 2024. 5. 31.
반응형

 

최근 야구선수 오타니 쇼헤이(일본)가 LA다저스와 7억 불에 계약을 체결할 정도로 미국 스포츠 스타들의 연봉은 상상 이상이다. 미국 스포츠 시장이 엄청나게 크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수많은 스포츠 중에서 미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들은 무엇일까? 이번 시간에는 Statista가 미국 내 8,000명의 스포츠 팬을 대상으로 실시한 글로벌 소비자 설문조사(Global Consumer Survey) 결과를 바탕으로 미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스포츠가 무엇인지 살펴보았다. *순위는 기관과 기준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top 10
언스플래쉬

 

 

 미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 순위 TOP 10

 

1. 미식축구 : 74.5%

미식축구는 1869년 럭비와 축구의 요소를 결합하여 시작되었다. 엄청난 수의 미국인들이 미식축구를 시청한다. 슈퍼볼이 열리는 날이면 다음날 출근이나 등교를 못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할 정도이다. 유명한 미식축구 선수로는 톰 브래디, 존 엘웨이, 페이튼 매닝 등이 있다.

 

2. 농구 : 56.6%

미식축구는 가장 많이 시청하는 스포츠로 여겨지는 반면, 농구는 미국에서 가장 많이 플레이되는 스포츠로 알려져 있다. 유명한 NBA 선수로는 마이클 조던, 코비 브라이언트, 르브론 제임스 등이 있다.

 

3. 야구 : 50.5%

야구는 1786년 또는 1791년에 시작되었다고 알려져 있다. 최근 몇 시즌 동안 미국에서 야구의 인기는 떨어졌다. MLB에서는 피칭클락, 승부치기 등의 제도를 도입하여 경기시간을 줄이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다. 오타니 쇼헤이 같은 슈퍼스타의 등장도 고무적인 일이다. 메이저리그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가장 오래된 메이저 프로 스포츠 리그이다. 유명한 야구 선수로는 테드 윌리엄스, 베이브 루스, 루 게릭, 랜디 존스 등이 있다.

 

4. 권투 : 23.4 %

우리나라에서는 권투의 인기가 많이 하락했다. 원초적인 스포츠의 인기는 UFC 등으로 옮겨갔다. 1921년 미국 복싱 협회(National Boxing Assocition)가 창설되었다. 미국에서는 여전히 권투가 인기가 있다는 것이 놀랍다. NBA는 1962년 8월 세계복싱협회(WBA)가 되었다. 유명한 복싱 선수로는 무하마드 알리, 조지 포먼, 오스카 델라 호야, 플로이드 메이웨더 등이 있다.

 

5. 아이스하키 : 22.1%

아이스하키는 미국과 캐나다 등에서 인기가 많다. 미국이 동계 올림픽 아이스하키에서 첫 금메달을 딴 이후 아이스하키의 인기는 높아졌다. 미국은 1960년 스쿼밸리 동계올림픽과 1980년 레이크플래시드 동계올림픽에서 아이스하키 금메달을 획득했다. 아이스하키는 1875년 캐나다에서 처음 시작되었으며, 1893년 미국에 도입되었다. NHL(National Hockey Association)은 1917년에 시작되었다. 유명한 아이스하키 선수로는 패트릭 케인, 브라이언 리치, 마이크 모다노, 크리스 첼리오스 등이 있다.

 

6. 축구 : 21.6%

 

미국에서는 축구를 사커라고 부르며 레크리에이션으로 인기가 많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있는 축구지만 미국에서의 인기는 미식축구에 한참 뒤진다. 그렇지만 서서히 축구의 인기가 올라오고 있다. 월드컵에서 여러 번 우승한 미국 여자축구대표팀 때문에 인기가 많아졌다. 1996년 미국의 남자 프로 리그인 메이저 리그 사커(MLS)가 창설되었다. 최근 리오넬 메시가 미국 축구팀 인터 마이애미에 입단하면서 축구장을 찾는 미국인들이 더 많아졌다. 유명한 미국 축구 선수로는 랜던 도노반, 클린트 뎀프시, 브라이언 맥브라이드, 팀 하워드, 미아 햄 등이 있다.

 

7. 골프 : 19.7%

1888년 미국 최초의 골프 코스가 지어졌으며 미국 골프 협회는 1894년에 시작되었다. 현재 약 3천만 명의 미국인이 골프를 즐긴다고 알려져 있다. 유명한 골프 선수로는 타이거 우즈, 낸시 로페즈, 벤 호건, 잭 니클라우스 등이 있다.

 

8. 레슬링(WWE) : 16.7%

스포츠엔터테인먼트기업인 월드레슬링엔터테인먼트(WWE)는 미국 레슬링의 인기를 높이고 스포츠를 시청하는 방식 바꿔 놓았다. 유명한 선수로는 존 시나, 더 록, 언더테이커, 스톤 콜드, 스티브 오스틴 등이 있다. 이들 선수들은 레슬링이라는 스포츠를 엔터테인먼트의 영역으로 이끌었다.

 

9. 테니스 : 15.5%

1874년 미국 최초의 테니스 코트가 건설되면서 미국 테니스 역사가 시작되었다. 테니스는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비슷하게 인기가 많다. 유명한 미국 테니스 선수로는 세레나 윌리엄, 안드레 애거시, 지미 코너스, 피트 샘프라스 등이 있다.

 

10. 모터스포츠 : 14.6%

1895년 미국 최초의 자동차 경주가 개최되었다. 모터스포츠인 자동차 경주에는 매년 수백만 명의 팬이 모일 정도로 인기가 많다. 미국에서는 포뮬러 원이 유럽이나 남미에 비해 인기가 떨어진다. 나스카컵 시리즈, 데이토나 500, 인디애나폴리스 500, 르망 24시와 같은 자동차 경주가 더 인기가 많다. 1948년 시작된 NASCAR(National Association for Stock Car Auto Racing)는 현재 미국에서 가장 큰 모터스포츠 대회이다. 유명 선수로는 A.J 포잇, 지미 존스, 리처드 페티, 데일 언하르트 등이 있다.

 

*자료 출처 : https://www.statista.com/chart/28107/sports-followed-by-americans/

 

※ 일반적인 정보 수집용입니다. 정보의 정확성, 유효성 등에 대해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Designed by 티스토리